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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 중 일반상식

운동

임신초기를 제외하고는 임신 중 운동을 제한 할 필요는 없으며, 무리 하지 않는 수영, 요가 걷기 등은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운동은 30분 이상 하시는 것이 좋으며 운동 중 불편이나 피로를 느낄 때는 언제든지 중지 하여야 합니다.

여행

임신 36주 까지 가능 하나 배가 뭉치는 것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는 여행을 하시면 안되며 장시간 앉아 있는 여행은 혈전증의
위험이 있으므로 적어도 한 시간 마다 하지를 규칙적으로 움직여야 하며 안전벨트를 착용 하여야 하고 차량승차는 최대 6시간
정도 이내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이나 사우나

임신 초기 38도 이상의 고열에 노출시 자연 유산의 위험이 증가하고 신경관 결손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임신 중 성교

임신 초기 유산기가 있을 경우는 피해야 하며 분만 예정일 1달 전까지는 가능하나 1달 전부터는 조산과 감염의 우려가 있으니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 예방접종

홍역, 볼거리,풍진,수두의 임신 중 접종은 금기이며 독감 바이러스는 임신 초기를 피하시고 접종 하시면 됩니다.

요통

과도한 긴장, 피곤, 과도한 몸 구부리기, 걷기, 들기 후 발생 할 수 있으며, 임신 여성의 70%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몸을 구부리기 보다는 쪼그려 앉는 것이 좋고 앉을 때는 베개를 허리에 지지하며, 굽이 높은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관리

임신 초기부터 분만 할 때 까지 체중 증가는 12~13Kg가 적당합니다.

변비와 치질

변비와 치질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지속적으로 앉아 있는 자세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얏 주스(prune juice)가 도움이 됩니다.

직장

합병증이 없는 건강한 여성은 진통이 시작 될때까지 일을 해도 되며, 출산 4~6주후에 복귀 가능하다고 2002년 미국 산부인과
학회에서 발표 한 적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너무 힘이 들어 아기가 저체중아일 경우나 배가 자주 뭉치는 조산기가 생기는
경우는 안정을 필요로 합니다.

치아 관리

임신 초기는 피하시고 임신 4개월부터는 가능합니다.